본문 바로가기
호주/생활 정보

12월1일부터 호주 국경 개방

by 미스터리한 2021. 11. 23.

현재까지 싱가포르와의 트래블 버블 외에는 국경 개방에 대한 소식이 없었는데, 어제 호주 총리의 추가 개방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전에 국경 개방에 대한 로드맵에 따라 16세 이상 2차 접종률이 85%가 넘으면서, 국경의 추가 개방을 발표했습니다.

다만, 각 주 혹은 준주에 따라 미개방인 지역은 아직 갈 수가 없습니다.

어제 발표에 따르면, 한국과 일본 여권 소지자 중 2차 접종 완료자에게 자가격리 없는 입국을 허용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입국 시 필요한 서류

- 백신 접종 증명서
1) 2차 접종 백신 (14일 간격 접종)
- 아스트라 제네카
- 화이자
- 모더나
- 시노백
- 코백신
- 시노팜
2) 1회 접종 백신
- 얀센
** 마지막 접종 후 최소 7일 이상 경과되어야 접종 완료로 인정됩니다.
** 의학적인 사유로 접종 불가자의 경우엔 의사의 소견서가 필요하고 여권의 이름과 자세한 의학적 소견이 적혀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 최소 출발 72시간 전 호주 여행 신고서 (Australia Travel Declaration) 작성

-출발 3일 이내의 PCR 검사 확인

허용 지역

- 뉴 사우스 웨일즈 (New South Wales)
- 빅토리아 (Victoria)
- 오스트레일리아 수도 준주 (Australian Capital Territory)
** 퀸즐랜드 (Qeensland), 남호주 (South Australia), 서호주 (Western Australia), 노던준주 (Nothern territory)는 각 주의 목표 접종률을 넘기지 못해서 주경계 개방을 안 하고 있습니다.


이번 입국 허용으로 벌써 비행기표가 없다고 하는데, 아직 제가 가는 지역은 안 열려서 다행이라고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아마도 그동안 침체기였던 항공사들이 빠르게 노선을 늘리지 않을까 합니다.

그동안 입국하기 위해서 기다리시던 분들에겐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 3개의 주를 제외하고 다른 주를 가시는 분들은 아직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s://covid19.homeaffairs.gov.au/vaccinated-travellers